본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재시동 하는 방법 즉 껐다 켜는 방법에 대하여 그리고 왜 스마트폰을 가끔 재시동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시동하는 방법은 아이폰 x이후 세대와 이전세대 모델이 다릅니다. 잘 확인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아이폰 X, 11, 12, 13 등 아이폰 재시동 하는 방법
홈 버튼이 없는 최신의 아이폰들을 재시동 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전원 끔 슬라이더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오른쪽의 전원 버튼과 음량 증가 또는 감소 버튼 중 하나를 동시에 길게 눌러줍니다.
이후에 화면 상단에 나타나는 “밀어서 전원 끄기”를 슬라이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다음 기기가 꺼질 때까지 30초 정도 기다려 주세요.
이후에 다시 아이폰을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오른쪽 전원 버튼을 Apple의 사과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길게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6, 7, 8, SE 등 아이폰 재시동 하는 방법
위 아이폰 모델을 재시동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단순히 전원버튼만 길게 눌러주시고 화면에 나타나는 슬라이더를 드래그한 다음 아이폰이 꺼질 때까지 30초 정도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다시 아이폰을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아이폰을 가끔 재시동 해줘야 하는 이유
예전 핸드폰의 경우에는 배터리가 분리형이라 많은 분들이 가끔은 기기를 종료하고 다시 키는 행동에 익숙하셨는데 최근에는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이 일체형으로 출시가 돼어 재시동을 한 번도 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물론 기기가 재시동을 하지 않아도 될 만큼 잘 만들어져 나오지만 그래도 가끔은 재시동을 해주셔서 기기에 쌓인 불필요한 데이터들을 초기화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기가 응답하지 않을 때
스마트폰을 재시동 해주지 않는다면 어쩌다 기기가 터치를 해도 반응이 없고 아무런 응답을 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주기적으로 재시동을 해줘야 합니다.
기기가 느려지거나 버벅거릴 때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면 메모리가 부족하거나 다른 문제로 인하여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재시동을 진행해 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