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에어팟 프로2 C타입 사용 후기에 대한 글입니다. 오래 사용은 하지 않았고 사전예약을 통해 배송을 받은 후 3일 정도 사용한 후기입니다. 기존에는 에어팟 2세대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에어팟 프로2 C타입 사용 후기
사용 후기에 대한 내용은 장점과 단점 그리고 에어팟 2세대와의 비교 순으로 글을 구성해 보겠습니다.
장점
- USB-C타입 충전 지원 : 기존의 에어팟 프로 제품과 다르게 C타입 충전 단자를 지원합니다. 충전 속도면에서 차이는 거의 없는것으로 나오지만 이제 아이패드, 맥북, 아이폰 모두 C타입의 충전 포트를 지원하는 만큼 호환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 애플워치 충전기, 맥세이프 충전 지원 : 이 부분은 기존의 에어팟 프로2 라이트닝 타입도 지원을 하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에어팟이 무선 충전기를 인식하고 충전을 진행하게되면 에어팟 본체에서 충전이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소리가 나오는 것도 정말 편리하고 좋은 기능이었습니다.
- IP54 방수방진 지원 : 기존의 에어팟 프로2의 경우에는 방진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새로 출시된 에어팟 프로2 C타입의 경우에는 방진 기능까지 지원을합니다. 먼지가 많이 나는 환경에서도 걱정없이 에어팟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 기존 에어팟 프로2와의 차별점 부족 : 충전 단자와 방수방진 등급을 제외하면 큰 차이점은 없는 만큼 에어팟 프로 3세대가 아니라 에어팟 프로2 USB-C로 출시한 제품인 만큼 차별점이 부족하다는게 살짝 아쉽긴 합니다.
에어팟 2세대와의 차이점
일단은 가격에서부터 큰 차이가 있기에 기능적인 부분에서 많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아무래도 노이즈 캔슬링의 지원인데요. 노이즈 캔슬링을 출퇴근 지하철 버스에서 사용해본 후기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일단 성능은 정말 확실합니다. 주변의 소음을 거의 80% 정도는 잡아주어 음악이 더 선명하게 들리는게 확 체감이 됩니다. 하지만 뭔가 귀가 높은 곳에 올라갔을때 처럼먹먹해지는? 막히는? 느낌이라 조금은 불편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청력에는 영향이 없다고는 하지만 뭔가 불안한 느낌이 드는 부분도 있기는 하네요.
애플워치 충전기를 통한 충전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케이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충전이 제대로 안되는 문제가 있기는 했습니다.
에어팟 유닛을 통해서 음량을 조절 할 수 있는 것도 매우 큰 장점이었습니다. 기존에는 휴대폰이 주머니에 있다면 사람이 많은 버스같은 곳에서는 음량을 조절하기가 조금 어려웠는데 에어팟 프로 제품을 사용하니 그러한 문제가 완벽히 해결이 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2 C타입은 359,000원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현재 쿠팡에서 5% 할인된 가격인 341,05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단에 쿠팡 구매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쿠팡으로 이동이 됩니다.
위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커미션이 발생합니다^^
에어팟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