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순위 1위가 기존의 멜론에서 유튜브 뮤직으로 변경되었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고 기존의 멜론, 지니 뮤직 등의 서비를 해지하고 있는 상황인 거 같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뮤직 알고리즘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알고리즘이라 함은 평소 사용자가 즐겨 듣던 노래를 기반으로 노래를 추천해 주는 것을 뜻합니다.
알고리즘을 초기화하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겠지만 유튜브 뮤직을 계속 사용하시다 보면 뭔가 계속 듣던 노래들만 추천해 주는 것 같고 새로운 최신곡들이 반영이 안된다는 느낌이 드실 때가 있어서 초기화를 진행하시는 거 같습니다.
유튜브 뮤직 알고리즘 초기화하는 방법(모바일)
유튜브 뮤직 알고리즘을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알고리즘을 만드는데 기반이 되는 시청 기록, 검색 기록 등을 삭제해 줘야 합니다.
그럼 바로 이미자와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순서대로 잘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뮤직을 실행해주시고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톱니바퀴 아이콘의 “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화면에서 “공개 범위 설정 및 위치”를 눌러주세요.
그다음 제일 상단의 “시청 기록 관리”를 눌러주세요.
시청 기록 관리 페이지에서 하단의 “삭제”를 누르시고 “모든 데이터 삭제”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시고 페이지 하단의 삭제를 한 번 더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youtube music 알고리즘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유튜브 뮤직의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가 되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래 재생중에 가사를 탭하시면 현재 재생중인 부분의 가사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듣고싶은 가사를 터치하시면 그 해당부분 시간대의 노래가 재생됩니다.
IT테크 관련 다향한 정보를 더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