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 디엠 화면 캡처 알림?] 인스타그램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SNS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이 스토리나 DM 대화창을 캡처 즉 스크린샷을 찍으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서 본 포스팅에서 확실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화면 캡처 알림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스토리를 캡쳐한다고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는 기능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토리에 특정 태그가 존재하면 캡처를 할 시에 알림이 간다는 등의 소문은 모두 거짓입니다.
이 부분은 가계정을 만들어서 간단하게 테스트를 진행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란?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사용자가 24시간 동안만 보여지는 사진이나 비디오를 게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토리는 24시간 동안 어떠한 사용자들이 조회를 했는지 정도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DM 화면 캡처
인스타그램 DM 대화창을 캡쳐하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스토리 화면캡쳐와 동일하게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다만 DM의 경우 캡처를 하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바로 상대방이 대화창에 보낸 사진을 캡처하는 경우입니다.
일반적인 사진이 아니라 위의 이미지와 같이 대화창에서 “사진 보기” 버튼을 통해 눌러서 확인하는 사진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사진은 1, 2회만 확인할 수 있고 그 이후에는 확인을 할 수 없는 사진을 뜻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디엠 화면 캡처 알림 결론
스토리의 경우 화면 스크린샷을 찍는다고 알림이 갈 일은 절대 없으며 디엠의 경우 상대방이 사진을 보낸 방식에 따라 알림이 갈 수도 있고 안 갈 수도 있습니다.